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전교육청 Wee 센터, 고등학교 전문상담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백승원 기자 2022-03-25 14:40:53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에서는 지난 24일 대전 관내 고등학교 위(Wee)클래스에서 근무하는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7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위 센터 사업소개 및 ‘학교현장에서 강점 중심상담의 활용방안’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24일 실시된 학교현장에서 강점 중심상담의 활용방안 연수 모습. [사진-대전시교육청]

25일 대전시교육청에 따르면 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연수는 위 클래스 담당교사의 상담능력 향상을 통한 학생상담의 질적효과 제고 및 위 센터 사업안내를 통한 위 센터-위클래스의 유기적 연대 강화를 목적에 두고 개최됐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줌(Zoom)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화상연수로 진행됐다. 아직까지는 대규모 집합연수가 조심스러운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연수를 진행해 안전한 환경에서 자기 연찬을 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이번 연수의 주제인‘학교 현장에서 강점 중심상담의 활용방안’은 신학기 고등학생들의 여러 심리적 어려움 들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역량을 강화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을 돌보고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상담기법을 제공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상담에 활용할 수 있게 했다.

 

권기원 대전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교육환경이 많이 변했고 이런 변화로 인해 아이들도, 선생님들도 여전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줄 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고등학교 학생들을 강점 중심의 관점으로 바라봄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선생님들의 내면도 건강하게 돌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학생상담 활동을 위해 헌신적인 수고를 아끼지 않는 고등학교 위 클래스 담당 선생님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