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학습관, 2월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백승원 기자 2022-02-09 13:18:14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평생학습관은 오는 19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2월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2월 학부모 아카데미는 일과 양육에 바쁜 직장인 학부모의 교육 참여 확대를 위해 신설된 주말 특강으로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운영될 예정이다.
초빙 강사인 서울 유석초등학교 김선호 교사는 현재 KBS1 라디오 ‘라디오매거진 위크앤드, 마음으로 통하는 교실 이야기’에 출연 중이며 유튜브와 팟캐스트에서‘초등 사이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선 '예비 초등 학부모가 알아야 할 10가지'를 주제로 초등학교 입학 전 자녀를 위한 준비 및 입학 후 학부모가 자녀에게 신경 써야할 사항 등 평소 궁금했던 초등생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대전학부모지원센터'검색 후 채널추가 하면 유익하고 다양한 학부모 교육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기타사항은 학부모 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용환 평생학습관 관장은 “소중한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드리며, 코로나 장기화로 학습지도에 걱정이 많은 예비 학부모님들께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