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교육청, 통학로 안전지킴이 확대 배치…등하굣길 안전망 구축 권혁선 기자 2022-02-08 16:50:08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새 학기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통학로 안전 지킴이’를 확대 배치한다.


세종시교육청, 통학로 안전지킴이 확대 배치한다.[사진-대전인터넷신문]

‘통학로 안전 지킴이’는 교통 여건이 미흡한 학교에서 아이들의 교통안전 지도 및 등하교 동행 도우미 역할을 수행한다.


올해 대상 학교는 통학로 안전망 강화가 필요한 단설유치원 17개원, 초등학교 30개교이다. 기존에는 신청학교 중 위원회를 통하여 운영 학교를 선정하였지만, 올해부터는 모든 신청학교가 운영할 수 있도록 예산을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난 2018년도 1개교를 시작으로 2019년 19개교, 2021년 44개교, 올해는 총 47개교로 통학로 안전지킴이가 확대되어 아이들의 등하교 안전망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통학로 안전지킴이는 안전한 배움터를 조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통학로 안전지킴이 운영과 더불어 주기적인 통학로 안전점검, 안전시설물 개선, 안심알리미서비스 등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