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유성구청소년수련관, 인성교육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백승원 기자 2022-01-21 15:37:43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21일 서부 관내 초등학생의 체험과 실천중심 인성교육을 위해 유성구청소년수련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유성구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해 스스로 하고 싶은 활동을 선택해 목표를 정하고, 목표를 성취하려는 도전의 과정을 통해 자신에게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설계하도록 돕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한다.
또한 환경의 중요성 및 환경보호 실천 활성화를 위한 그린·뉴딜 프로젝트(기후 정의를 실천하는 그림책 제작, 기후 위기 극복 스마트팜, 클린한 우리 학교 소개 App만들기)와 폐의약품 수거 및 캠페인 봉사활동, 친환경 에너지 전동기구 만들기, 비건요리활동, 친환경 세제 만들기 등의 환경교육을 안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관련 교류·협력사업 개발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운영 및 민·관·학 연계는 물론 양 기관의 발전 및 기타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협력을 통해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안효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지역연계 교육인프라 구축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체험과 실천중심의 인성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지원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