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1월은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부의 달”...2월 3일까지 납부 권혁선 기자 2022-01-13 14:05:02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올해 정기분 등록면허세가 4만 1,897건, 7억 2,300만 원이 부과 고지됐다.


세종시 정기분 등록면허세가 4만 1,897건, 7억 2,300만 원이 부과 고지됐다.[세종시청사 전경 사진-대전인터넷신문]세종시는 올해 부과된 정기분 등록면허세는 전년대비 7,000만 원 수준이 증가한 규모로,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각종 인·허가 건수가 증가하면서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했다. 


납세의무자는 1월 1일 기준 법령에 규정된 각종 면허(인․허가 및 신고의 수리)를 받은 개인과 법인으로, 등록면허세는 다음달 3일까지 납부해야 한다.


등록면허세는 금융기관 방문 납부 또는 납세고지서 없이 납부전용 가상계좌, 인터넷 위택스, 전화 ARS, 모바일 간편결제 앱 등을 이용해 납부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이나 저시력자는 고지서에 찍힌 바코드를 시각장애인용 음성변환 장치 또는 스마트폰앱 ‘보이스아이’에 적용하면 고지서 내용을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 편의를 위한 맞춤형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방세는 지역발전과 복지를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납기 내 납부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