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행복청,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최종심사서 5건 우수사례 선정 권혁선 기자 2021-12-28 15:54:04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행복청이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정하여 표창을 수여했다고 28일 밝혔다.



총 15건의 적극행정 사례에 대해 내부 직원과 적극행정 국민참여단의 사전심사를 거쳐 행복청 적극행정위원회의 최종심사에서 5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최우수상은 광역도로과 이준용 사무관으로, 도로공사에 편입된 토지를 최소화해달라는 민원에 대하여 ‘사전컨설팅 감사’를 활용한 설계변경을 통해 환매를 추진하여, 민원인의 편익을 증진시키면서 도로사면 관리비용 등 국가예산도 절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혁신행정담당관실 박단비 주무관은 ‘행복청 정부혁신 어벤져스’를 구성하여 공직 내 조직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 어벤져스 경진대회"에서 62개 기관 중 3위로 우수상‧응원상 2관왕을 수상한 공로로 우수상을 차지했고, 운영지원과 송지현 연구사도 "’21년 기록관리 기관평가(국가기록원 주관)"에서 기관 간 원활한 기록물 이관‧관리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사례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스마트도시팀 박현욱 사무관은, 부처 협업을 통해 국내 최초 4개 부처 합동 사이버안전센터를 구축하여 사이버위협 공동 대응 기반을 마련하고, 예산과 인력을 대폭 절감한 점을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고, 대외인니협력팀 윤신애 주무관도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 행복도시 사업모델 수출과 우리기업 참여지원을 위해 이집트와의 신행정수도 건설관련 협력관계 구축 계기를 마련한 공로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각 수상자에게는 표창 및 포상금과 성과급 최고등급, 포상휴가, 승진가점 등의 인사 상 특전을 함께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적극행정 우수부서는 그간 우수사례 발굴, 적극행정지원제도 활용, 적극행정 중점과제 추진 등의 실적과 적극행정 교육‧행사 참여실적 등을 평가하여, 최우수상은 공공시설건축과, 우수상은 스마트도시팀, 장려상은 도시정책과를 선정하여 표창하였다.


문성요 차장은 “적극행정 공무원에게는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 정책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