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하이텍고가 코로나 19의 어려운 취업 환경 속에서도 세종시청 공무원 합격자 배출에 이어 공공기관 합격 소식을 전했다.
세종하이텍고에 따르면 2021년도 세종시 시설관리공단 제4회 직원 채용에서 의료화학공업과 3학년 장현기, 이주혁 학생이 2명을 모집하는 시설운영 직류에 지원하여 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했다.
세종하이텍고의 이러한 연이은 성과는 1학년 때부터 체계적인 단계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공기업·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후반을 운영한 성과로 풀이된다.
내신 관리는 물론 각종 진로특강, 취업캠프, 취업 선배와의 대화, 필수 자격증 취득, NCS 직업기초능력 필기 준비 등의 목표 기업에 적합한 인재가 되기 위한 취업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장현기, 이주혁 학생은 “입학 때부터 꿈꾸던 공공기관에 취업해 너무나도 행복하고,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최종 합격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라며, “입사 후에도 자랑스러운 세종하이텍고등학교의 졸업생, 선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성식 교장은 “세종특별자치시청 9급 공무원 합격에 이어 세종시설관리공단 합격자 배출까지 좋은 결과가 이루어져서 기쁘다”라며, “앞으로 세종하이텍고만의 맞춤형 취업지도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양질의 취업처에 더 많은 학생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