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허태정 시장, 이인영 통일부장관 면담…UCLG 대전총회 지원 요청 백승원 기자 2021-12-02 16:05:55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2일 이인영 통일부장관을 면담하고 2022년 UCLG 대전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회원 도시인 조선도시연맹이 참석할 수 있도록 통일부에서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인영 통일부장관을 만나 UCLG 대전총회 지원 요청했다. (사진-대전시)

이날 대전시와 관계기관에 따르면 허 시장은 ΄남북평화΄는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의 주요 의제로, UCLG 회원도시인 조선도시연맹의 총회 참석은 남북 도시간 교류는 물론 세계평화를 추구하는 세계지방정부연합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반드시 필요하다고 이 장관에게 설명했다.


또한, 세계인이 남북분단 현실과 아픔을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 중인 ΄UCLG 회장단과 함께하는 DMZ 평화투어΄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통일부에서 주최하고 있는 ‘한반도 국제평화포럼’을 UCLG총회와 연계해 대전에서 개최해 줄 것을 건의하고, ΄남북평화, 남북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이인영 통일부장관은 "UCLG가 지향하는 남북평화의 취지에 공감하고 한반도 국제평화포럼을 대전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며 "UCLG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통일부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