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 ‘2021 대전지역 상품전시회 개막식’참석 지역상품들 우수성 알리고 전통시장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 시의회차원에서도 최선 다하겠다 박향선 취재부장 2021-11-12 10:08:36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대전광역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11일 서대전시민공원에서 열린‘2021 대전지역상품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대전지역 상품전시회에서 환영사을 하는 권중순 대전시의회의장(사진제공-대전시의회)


이날 개막식은 공공배달앱 협약식, 환영사 및 축사, 개막 퍼포먼스, 전시회 순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권중순 의장은“우리나라 최초의 시장은 신라시대 경주에 있었다고 문헌에 기록돼 있으며, 약 150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며“전통시장 하면 떠오르는 것은 사람 사는 정이 느껴진다는 것과 신선한 농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 이외에도 전통시장은 수없이 많은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행사를 통해 현재 전통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지역상품들을 소개해 우수성을 알리고, 많은 분들이 우리 전통시장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주차환경개선, 전통시장 홍보 등을 통해 주민들이 전통시장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전통시장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의회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최하고, 대전상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11일부터 13일까지 관내 20여개 전통시장과 강원도, 전북, 충남, 경기도 등 전국 유명시장에서 참여한 가운데 30여개의 부스와 실시간 방송되는 라이브 커머스 등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