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환 의장, 시도의장협의회 정책위원장 선임...제17대 후반기 임원 임명장 수여
권혁선 기자 2021-10-29 14:04:44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이 28일 울산에서 열린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제6차 임시회에서 제17대 후반기 정책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세종시의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태환 의장은 “지난 제17대 전반기 감사직을 맡은 데 이어 이번 후반기에도 정책위원장으로서 중책을 맡게 되었다”라면서 “각 시도의회와 긴밀한 공조를 통해 자치분권의 새 시대를 성공적으로 맞이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또한, 이날 이태환 의장이 공식 안건으로 제출한 ‘선거업무 종사자 특별휴가 부여 관련 복무조례 개정 촉구 건의안’이 통과됐다.
이태환 의장은 행정안전부및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지방자치단체별 선거업무에 동원된 공무원에게 특별휴가를 주도록 복무조례에 반영할 것을 권고하고 있으나 실제로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만 이를 적용하고 있어 선거업무 종사자들의 충분한 휴식권 보장 등 처우 개선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복무조례 개정을 촉구했다.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제17대 후반기 임원 임명장 수여식과 함께 ‘정책지원관 및 인사권 독립 관련 업무수행 인력 기준인건비 최종 반영 건의안’ 등 20개 안건을 의결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