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학업중단 청소년 유공자 교육감 표창 수여식...선정된 5명의청소년에 표창 전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여 자긍심 높여 권혁선 기자 2021-10-19 16:31:04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10월 19일 오후 청사 3층 집무실에서 ‘학업중단 청소년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실시했다.


최교진 교육감이 공개모집, 공개검증과 심사를 거쳐 선정된 5명의 청소년에게 세종시교육청에서 표창장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10월 19일 오후 청사 3층 집무실에서 ‘학업중단 청소년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실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매년 학업중단 청소년이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해 학업을 지속하고,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한 성과를 발굴하여 표창함으로써 청소년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고 있으며 올해도 공개모집, 공개검증과 심사를 거쳐 선정된 5명의 청소년들에게 표창을 전달하고 함께 정담을 나누었다.


이들은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가 함께하는 학습지원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뿐만 아니라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참여, 직업 관련 자격증 취득, 검정고시 합격, 지역사회 봉사활동 참여 등 학업중단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모범을 만드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교진 교육감은 “자신의 꿈을 찾아 자기주도적으로 노력하며 성장해 가는 여러분의 모습이 보기 좋다”라며, 흔들림 속에서도 꽃은 피어나듯이 여러분이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며 건강하게 자라 사회의 든든한 구성원이 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