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소담동 주민자치회 운영위원회가 1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방문 신청으로 소담동 주민자치회 위원 16명을 추가 모집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추가모집은 내달 반곡동 분동에 따라 소담동 주민자치회에서 반곡동 주민자치회가 분리·신설되면서 소담동 주민자치회에서 발생하는 결원을 충원하기 위해 진행되며 모집대상은 소담동에 거주하는 만20~39세의 남성과 여성, 만16~19세 남성’이다.
주민자치회 위원 추가 모집은 연령·성·지역별로 구간을 나눠 각각 모집하고 지원자 수가 구간별 모집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운영위원회의 추첨으로 결정하며 모집구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에 공지했으며, 공지된 내용을 참고하면 지원자가 모집구간에 속하는지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신청은 시 누리집 ‘시민의창-시민참여-신청·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방문 신청은 소담동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행정담당에서 접수한다.
공개추첨은 10월 8일 소담동 복합커뮤니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며 추첨 시간은 지원자들에게 추후 문자메시지로 통지할 예정이며 결과는 10월 12일에 시 누리집에 공지하고, 선발자에 대해서는 개별 문자메시지로 통보된다.
이동섭 소담동장은 “주요 모집구간은 만20~39세 구간으로 해당 구간 주민들은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길 바란다”라며 “이번 모집으로 마을 현안에 대해 다양한 연령층의 의견을 심도있게 반영할 수 있는 주민자치회가 구성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