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2021년 나래이음 마을교육공동체 “와글와글 유성동네학당”
박향선 2021-06-16 17:25:50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대전 유성구는 16일 나래이음 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와글와글 유성동네학당” 선정단체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을 통해 마을교육활동가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마을교육 콘텐츠형’, 일반주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연계 네트워크형’ 등 사업유형별로 총 23개 단체를 선정했다.
유성구는 마을에서 이뤄지는 협력적 배움의 관계를 형성하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공모사업 실시(6월~11월) ▲성과보고회(12월) 추진 등 운영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서는 학교‧교육청‧지자체‧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는 교육협력이 필요하다”라며,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마을의 모든 자원을 적극 발굴하여 학생들의 창의적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마을교육공동체 활동 강화로 체계적인 학습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마을교육공동체의 역량을 키우고 선정 단체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향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