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전시,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 참가기업 10개사 모집 백승원 기자 2021-06-14 15:10:02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는 관내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 및 매출 증진을 위해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대전시청 전경. (사진-대전시)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방송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로, 그동안 대전시는 쇼호스트가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왔다.


올해부터는 제품군에 맞는 유명 인플루언서까지 섭외해 더욱 풍성한 제품 홍보 및 판매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와 더불어 실질적인 매출 증대도 기대하고 있다.


참가대상은 대전소재 소비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며, 모집기간은 이날부터 30일까지로 서면평가 등을 거쳐 1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선정된 10개사에 대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내 입점 및 실시간 방송 판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사전 홍보영상 제작 및 라이브 홍보 영상 촬영 ▲블로그 후기 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문용 대전시 기업창업지원과장은 “내수 부진으로 힘든 지역 중소기업을 위해 현 소비트렌드에 맞는 비대면 소비촉진을 활성화 할 것”이라며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sw4062@daejeonpress.co.kr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