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진로교육‘속도’보다는‘방향’!!!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교진로교육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박향선 취재부장 2021-06-07 17:43:01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6월 7일(월)부터 10일(목)까지 서부 관내 중등 진로전담교사 50명을 대상으로 ‘학교진로교육 역량 신장 연수’(이하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6월7일부터 10일까지 학교진로교육 역량 신장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대전교육청)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이해와 진로디자인’, ‘언택트 시대 학교진로수업 우수 사례 방안 탐구’, ‘대면 및 비대면 진로상담 활용 사례 기법 공유’ 주제로 해당 분야 전문가의 심도 있고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지침에 따라, 그룹으로 나누어 4일간 분산 진행한다.


중학교 학생들이 고등학교 진학 시 직면하는 고교학점제 이해를 돕고, 코로나 팬데믹 시대 변화에 따른 비대면 진로교육 및 진로상담의 기법과 사례 공유 등 현장감 있는 연수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한 중학교 진로전담교사는 “코로나19 중에도 진로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하며, 학생들의 진로 지원 방안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황선찬 중등교육과장은 “인공지능사회를 살아갈 우리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진로결정을 위해 애쓰는 진로전담교사의 역량을 위해 지역교육청의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