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코로나 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지원 나서... 의료·경찰 등 기관 8곳 구성 권혁선 기자 2021-02-25 12:53:33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24일 차질 없는 코로나 19 백신 예방접종을 위해 ‘코로나 19 백신 예방접종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본격 활동에 나섰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지원 나선다. (사진-세종시)


이날 진행된 회의에서는 ▲코로나 19 예방접종 기본계획 공유 ▲의료인력 지원 ▲접종후 이상 반응 발생시 협조체계 구축 ▲접종센터 질서유지·교통관리 등 기관별 역할·협력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지역협의체는 세종시 감염병 관리지원단을 비롯한 세종시의사회, 충남 간호사협회,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세종경찰청 등 8개 기관 12명으로 구성됐으며, 시는 이날 지역협의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한편 지역협의체 위원들은 앞으로 각 기관·협회와의 정보공유·협력을 통한 예방접종 추진에 협조하는 동시에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상시 연락·협력체계를 유지하게 된다. 


시는 코로나 19 백신 공급 일정에 따라 오는 26일부터 65세 미만 요양병원·시설, 고위험 의료기관 입소·종사자, 입원 환자를 비롯한 코로나 19 대응요원에 대한 예방접종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만18세 이상 시민에 대한 접종을 완료할 계획으로 시는 계획 추진을 위해 남세종 종합청소년센터(아름동)에 예방 접종센터를 설치하고, 이달 중 병·의원 대상 99곳을 위탁의료기관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남궁호 시 보건복지국장은 “지역협의체와 지속적인 정보공유를 통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