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 제보 접수 위해 창구 상시 운영
의회,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 위해 4개 분야 제보 접수 받는다
권혁선 기자 2021-02-09 17:14:12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오는 제69회 정례회 기간 중 실시되는 행정 사무감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시민 제보 접수창구를 상시 운영한다고 세종시의회가 9일 밝혔다.
제보 대상은 시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보조금 부당수령 및 예산 낭비 사례 ▲기타 시민 불편사항 등이며 다만, 제보 내용이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근거 없는 비방 및 악의적인 루머,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세종시의회 관계자에 따르면 제보자와 제보 내용에 대한 비밀은 보장되며 제보 사항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행정 사무감사 자료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한편, 행정 사무감사 종료 후 그 결과를 제보자에게 통지함으로써 의정 활동의 투명성도 제고해 나갈 계획이이다.
참여 방법은 제보 내용을 세종시의회 홈페이지의 ‘행정 사무감사 시민 제보 게시판’에 올리거나 현장 방문 또는 우편(세종시 한누리대로 2120, 세종시 의회 사무처 의사 입법담당관실 의사기록담당), 팩스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시민 제보를 통해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시민의 뜻을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