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세종시 인재육성 평생교육 진흥원이 과장급 2명과 대리급 1명, 주임급 2명 등 정규직 5명을 공개 채용한다.
이번 공개 채용은 기획·인사, 전산 부문 과장(다급) 각 1명과 예산·회계·계약 부문 대리(라급) 1명, 인재육성 및 평생교육 부문 주임(마급) 각 1명씩 2명을 모집한다. 단, 임용 후 6개월 수습 기간이 끝난 후 근무성적평정을 통해 정규직 임용을 판단하고, 결과에 따라서는 임용이 되지 않을 수 있다.
해외여행 및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기준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로 지역·성별·거주지는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고, 정년(만60세)이 1년 미만인 자는 응시가 불가하다.
과장급(다급)은 ▲채용예정 직무 관련 분야 석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해당 분야 경력이 있는 자. ▲채용예정 직무 관련 분야 학사학위 취득 후 4년 이상 해당 분야 경력이 있는 자, ▲학사학위 취득 후 인재육성 및 평생교육 관련 분야에서 7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공무원 7급 또는 상당 이상의 경력자 중 어느 하나에 상당하는 자격과 능력이 있는 자로 응시자격이 제한된다.
대리급(라급)은 ▲채용예정 직무 관련 분야 석사 이상의 학위 취득자, ▲채용예정 직무 관련 분야 학사학위 취득 후 2년 이상 해당 분야 경력이 있는 자, ▲학사학위 취득 후 인재육성 및 평생교육 관련 분야에서 4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공무원 8급 또는 상당 이상의 경력자 중 위 어느 하나에 상당하는 자격이나 능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주임급(마급)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자(예정자 포함), ▲진흥원 가급~라급까지 규정한 채용자격 기준에 포함할 수 없는 자격과 기능, 경력이 있는 자로 지원자격이 제한된다.
보수는 연봉제로 과장급은 28,991천 원~60,414천 원, 대리급은 23,616천 원~51,559천 원, 주임급은 21,968천 원~42,562천 원의 보수가 책정되며 연봉에 포함되지 않은 정액급식비, 직급보조비, 가족수당, 연장근로수당, 복지포인트, 경영평가 성과급 등은 예산 범위 내에서 별도로 지급한다.
접수는 1월 5일부터 1월 15일까지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고, 18일 서류전형을 거쳐 19일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2일 필기전형, 29일 면접전형 후 2월 9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향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