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현장과 소통하는 세종교육정책마당 개최 세종시 공동체 생활 협약 운영 실태 분석, 세종시 민주시민 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세종시 학교 자체평가 지표 개선을 통한 내실화 연구, 세종시 특성 반영 초·중·고 연계 진로 활동 프로그램 … 박미서 기자 2020-12-17 15:40:58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17일 현장과 소통‧공감하는 교육정책 탐색을 위해 ‘2020년 제2회 세종교육정책마당’을 개최했다.


세종시교육청이 현장과 소통하는 세종교육정책마당을 개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세종교육정책마당은 일선 학교와 교육청 각 부서에서 제안한 연구과제에 대해 현장 교직원으로 구성된 교육정책연구회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정책연구회, 연구결과 관련 부서, 관심 있는 교직원 등 대면 참석자를 최소화하면서 진행되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 교육정책연구소 이진철 소장의 교육정책 동향 분석을 시작으로 교육정책연구회의 연구결과 발표, 교육정책연구소의 연구결과 보고,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정책연구회 5팀은 각각 ▴세종시 공동체 생활 협약 운영 실태 분석 ▴세종시 민주시민 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세종시 학교 자체평가 지표 개선을 통한 내실화 연구 ▴세종시 특성 반영 초·중·고 연계 진로 활동 프로그램 개발 연구 ▴학교행정실무 개선방안 연구 등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두루 초 윤글라라 교사는 “현장 교육 활동의 어려움이나 고민에 관한 정책연구를 수행하여 그 결과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의미가 있었다.”라면서, “이후로도 현장밀착형 교육정책 연구가 지속하길 바란다.”라고 말했고, 이진철 교육정책연구소장은 이번 연구수행과 관련해 “연구소는 올해부터 교육연구사가 연구 책임을 맡고, 해당 분야 교수 등 국내 전문가를 공동연구진으로 구성하여 수행함으로써 연구의 질을 높이고자 했다.”라며, “현장의 교원과 일반직 공무원이 참여한 현장 기반 정책 개발을 시도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교육정책마당 촬영 영상은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세종교육원 누리집에 탑재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