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24일과 26일 대전창업허브에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한밭대학교와‘시제품 품평회’‘IR(데모데이)’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연합프로그램에는 세종·대전 지역 예비창업기업, 주관기관별 3~4개사 총 19개사가 참가하는 가운데 시제품 품평회는 예비창업기업의 시제품을 전문가 및 일반소비자의 평가를 통하여 소비자 관점의 제품개선 의견 도출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지며, 참여하는 예비창업기업의 시장진출 가능성을 높여 사업화와 사기진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IR(데모데이)은 투자유치 희망기업의 전문투자자 상담 기회 제공 및 IR발표를 통한 엔젤·벤처투자 연계 촉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두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24일 시제품 품평회는 우수기업 10개사의 시제품으로 오프라인 품평회 및 상담회, 발표 등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며 26일 IR(데모데이)은 예비창업기업의 투자 역량 강화를 위해 1단계 기업분석·투자의 이해, 2단계 사업 분석, IR Deck 작성 및 디자인, 3단계 실질적인 투자연계 IR 데모데이, 피드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최종 8개사를 선정하여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최우수 2기업·우수 6기업)과 상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박철순 센터장은 “이번 연합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기업은 잠재 고객도 만나고,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도 배우고, 투자유치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스킬까지 키워나가는 기회로 활용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시제품 품평회의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품평회 투표 이벤트에 참여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모바일 커피쿠폰 등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