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전통시장 주차타워 설계‘세종차원’선정... 당선작품 24~28일 시청 전시 올 12월까지 설계 완료, 2021년 2월 착공, 2022년 2월 준공 예정 권혁선 기자 2020-08-26 09:46:46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세종전통시장 주차타워 건립사업 설계공모에 ㈜건축사사무소 아라 그룹(공동 청이엔지 건축사사무소)의 ‘세종차원(車院)’이 선정됐다.


세종전통시장 주차타워 건립사업 설계공모에 ㈜건축사사무소 아라 그룹(공동 청이엔지 건축사사무소)의 ‘세종차원(車院)’이 선정됐다.(출처-세종시)

세종시는 세종전통시장 주차타워 건립사업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19일 열고 심사에서 보행자 및 차량동선계획이 우수하고 넓은 차로 폭을 확보해 이용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잘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은 ‘세종차원(車院)’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당선작을 토대로 기본·실시설계를 진행해 올해 12월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2021년 2월 착공, 2022년 2월 준공할 예정이다.


이성한 공공건설사업소장은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의 주차 편의 증진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신도심과 균형발전이 될 수 있도록 세종전통시장 주차타워 건립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세종전통시장 주차타워 건축계획에 대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4일부터 28일까지 시청로비에 당선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