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6월 24일 마스크 공적판매 수급상황...오늘 총 1,055만 3천개 공급 박완우 기자 2020-06-24 16:17:27

[대전인터넷신문=종합/박완우 기자] 식약처가 6월 24일 공적판매처를 통해 공급되는 마스크는 총 1,055만 3천개라고  수급 상황을 발표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사용 안내(리플릿-식약처)

오늘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은 전국의 약국과 농협하나로마트(서울·경기 제외), 우체국(대구·청도 및 읍·면 소재)이며 공적 마스크 구매수량이 확대되어 1주일에 1인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중복 구매 확인을 위해 마스크를 구매할 때에는 공인 신분증을 지참(대리구매 시에는 대상에 따라 필요한 서류)한다.


여름철 착용이 간편한 비말차단용 마스크 등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으나 생산량이 적어 공급이 부족한 상황으로 생산량이 확대되기까지는 어린이‧노약자‧임산부와 같이 꼭 필요한 사람에게 양보하고, 코로나19 의심 환자를 돌보는 경우에는 KF94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식약처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한 마스크 사용 시에는 착용 전 손을 비누와 물로 씻거나 손 소독제로 닦고, 착용 시에는 얼굴과 마스크 사이에 틈이 없는지 확인하고 코와 입을 반드시 가리도록 하며, 사용하는 동안에는 마스크를 만지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완우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