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보람동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만16세 이상 주민 누구나 신청
모집인원 40명...6월 12일까지 온·오프라인 접수
권혁선 기자 2020-05-19 10:59:50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보람동이 실질적인 주민주도 마을협의체로서 주민자치회 출범을 위해 ‘제1기 보람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모집인원은 40명으로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위해 성별, 연령별, 단지별로 모집인원을 배분해 모집하며, 공개추첨을 통해 위원을 선정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선발된 주민자치회 위원은 마을계획 수립 및 실행, 주민총회 개최, 주민자치센터 운영, 예산협의 기능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주민자치회는 기존 주민자치위원회보다 권한과 지위가 향상된 주민자치 조직으로, 주민의 삶과 직결되는 다양한 사업을 주민 스스로 결정하는 주민 대표기구다.
신청자격은 보람동에 주소를 둔 만 16세 이상 주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6월 12일까지 보람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직접 신청하거나 시청 홈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진정옥 동장은 “주민이 주인인 살기 좋은 보람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보람동 주민자치회가 풀뿌리 주민자치의 성공적인 모델로 지역발전과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진정한 주민자치의 초석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