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교육원, 지방공무원 대상 ‘직무요일학교’ 연수 운영 업무에 지장이 없는 저녁시간을 활용한 연수로 직무 역량 강화 박미서 기자 2020-04-21 11:24:22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교육원이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통한 행정 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직무요일학교’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종교육원이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통한 행정 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직무요일학교’ 연수를 운영한다.(사진-대전인터넷신문)

직무요일학교는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특정 요일의 저녁시간을 활용하여 상·하반기 각각 4개월 동안 월 2~3회의 총 24시간의 교육이수를 통한 직무역량 강화 연수를 말한다.


세종교육원은 상반기에 지방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공무원에게 꼭 필요한 ‘보고서 작성법’에 대하여 보고서의 이해, 작성 실습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연수를 오는 6월까지 진행한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화상 강의로 진행되고 있으며,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집합교육으로 전환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소셜미디어(SNS) 및 프레젠테이션 등 정보화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직무요일학교 연수를 통해 지방공무원의 직무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연수 시간과 장소뿐만 아니라 교육내용도 다양화하여 교직원들의 직무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