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이벤트 당첨자 발표...오늘 17일 당첨 문자 발송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참여자 400명에게 오미자청 증정 박미서 기자 2020-04-17 11:10:48

[대전 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 산림청은 지난 3월부터 4월 10일까지 코로나19로 침체한 묘목 시장을 활성화하고, 나무 심기에 국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내 나무 갖기 한마당’ 행사를 온라인 행사로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이미지-산림청)

그루콘은 지난 3월에 두 번에 걸쳐 총 5천 명 선착순 접수했으며, 전국 나무 시장에서 묘목을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그루콘은 산림청 캐릭터 그루와 이모티콘의 합성어로 묘목을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묘목교환권임(1만 원 상당)을 말한다.


캠페인과 함께 진행된 ‘나의 나무 찾기’, ‘나는 무슨 나무일까요’라는 2개의 이벤트 참여자 중 300명과 나무 시장에서 실제로 그루콘을 이용한 사람 중 100명을 추첨하여 당첨자를 선정하였으며 당첨자에게는 경북의 오미자청을 제공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당첨 여부는 17일 13:00에 캠페인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당첨자에겐 당첨 문자가 발송된다.


당첨 문자를 받은 당첨자는 캠페인 누리집에 들어와 오미자청을 수령할 주소를 적어 제출하면 해당 주소로 오미자청을 받을 수 있다.


한창술 산림자원과장은 “내 나무 갖기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이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할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