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 산림청이 과장급에 해당하는 임기제 정보통계담당관 및 산림항공본부 산림항공과장을 인사혁신처 중앙선발시험위원회와 함께 공개 모집한다.
정보통계담당관 및 산림항공본부 산림항공과장 모두 개방형 직위로 우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공직 내부뿐만 아니라 민간인도 응시가 가능하며, 임기제 공무원으로 최초 임용 기간은 3년이지만 현직 공무원이 임용될 때는 2년으로 제한되고, 향후 성과평가 결과에 따라 5년은 넘지 않는 범위에서 근무 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정보통계담당관은 산림 정보화 계획의 수립 및 총괄․조정, 산림정보자원 보호 및 관리 계획의 수립․시행, 산림정보시스템의 개발․운영 및 관리, 산림 공간정보시스템 개발․운영․관리, 데이터 개방 및 관리, 산림 및 임업 통계조사의 기획․실시 및 공표, 산림 및 임업 통계 자료의 발간, 정보기술아키텍처의 수립․운영 및 관리, 사이버 보안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등을 총괄하며, 서기관 또는 기술서기관으로 채용된다.
산림항공본부 산림항공과장은 산림청에서 운영 중인 항공기 운항계획의 수립․시행, 조종사의 교육훈련에 관한 사항, 항공기를 이용한 산불 예방․진화 및 병해충 방제, 산불 공중진화 요원의 운영 및 관리, 그 밖에 항공기를 이용한 각종 산림 보호에 관한 사항 등을 총괄하며, 3년 임기 기술서기관으로 채용된다.
응시원서 접수는 4월 16일 18시까지 나라일터(https://www.gojobs.go.kr) 로 온라인 접수해야 하고, 방문, 이메일,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제출 시 응시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근무 기간 및 담당업무 등이 포함된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최종학력 학위증, 자격증 사본 등을 제출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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