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선도지구사업 선정...2025년 고교학점제 도입 대비 4억 5천만 원 예산 지원받아 ‘세종 일반고 르네상스+세종행복교육지구’세종시 전체를 단일지구로 운영 박미서 기자 2020-03-26 10:18:57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고교 상향 평준화와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실현을 위해 고교학점제 선도지구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교육부가 주관하는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사업에 선정되면서 지역 내 다양한 기관 간 협업을 통해 2025년 고교학점제의 전면도입에 대비하기 위해 4억 5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사진-대전인터넷신문)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사업은 학점제형 교육과정 모형 구축을 위한 지역 공동체 간 협력체계 구축, 지역 학교의 고교학점제 운영 기반 조성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세종시교육청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사업에 선정되면서 지역 내 다양한 기관 간 협업을 통해 2025년 고교학점제의 전면도입에 대비하기 위해 4억 5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이에 세종 일반계 고등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세종 일반고 르네상스 프로젝트에 학생의 진로진학 수요에 맞춘 세종형 고교학점제를 통합한‘세종 일반고 르네상스+세종행복교육지구’라는 브랜드로 세종시 전체를 단일지구로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를 활용해 교육자원을 공유하여 지역 고교 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사회 학습장을 발굴·활용하는 등 지역 사회 연계 고교학점제 운영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학교교육과정 기획·운영 지원, 교육과정·진로진학 전문가 연수를 운영하는 등 단위 학교의 고교학점제 역량강화도 지원한다.


소인수 및 희소과목 교·강사 인력 관리 시스템 구축, 가변형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교실 및 ICT 기기 확충 등 공동교육과정 인프라도 확대한다.


최성식 중등교육과장은“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고교학점제 소위원회 운영, 고교학점제 중앙추진단의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이미 우리 교육청이 고교학점제 선도교육청으로 발돋움했다”며, “이번 선도지구 사업으로 지역 공동체와 협력과 연대를 통해 진로맞춤형 교육과정, 학력 책임지도, 성공 진학 등 학생 한명 한명의 소중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