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금강유역환경청, “소량 지정폐기물 공동 수거‧처리 서비스”실시...소량 지정폐기물 배출자 불편사항 해소 학교‧소규모 공장 등에서 발생하는 유해 소량 지정폐기물 수거‧처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폐기물 관리 사각지대 해소 박미서 기자 2020-03-23 07:46:03

[대전 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 금강유역환경청은 4월부터 관내 학교, 소규모 공장 등에서 발생하는 폐유, 폐유기용제, 폐페인트, 폐산‧폐알칼리 등 지정폐기물을 매월 정기적으로 처리하는 “소량 지정폐기물 공동수거‧처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금강유역환경청이 폐유, 폐유기용제, 폐페인트, 폐산‧폐알칼리 등 지정폐기물을 매월 정기적으로 처리하는 “소량 지정폐기물 공동수거‧처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미지 제작)

학교 실험실이나 연구소, 작업공정 등에서 유해폐기물이 불가피하게 발생되나 배출자가 처리방법을 잘 모르거나, 절차가 번거로워 폐기물처리에 불편을 겪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폐기물처리업체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이용 대상자는 학교, 소규모 공장 등으로 지정폐기물처리계획 확인증명 대상이 아닌 배출자이며, 수거 시기 및 장소는 매월 첫 번째 수요일에 금강유역환경청(대전 유성구 대학로 417) 전면 주차장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이용 절차로는 배출자가 스스로 폐기물을 우리청 수거장소까지 운반해 오면 현장에서 폐기물의 포장상태, 종류, 양 등에 대하여 폐기물처리업체 담당자의 확인을 거쳐 폐기물 인계 후 처리비용을 정산(배출자 부담, kg당 2,200원)하고 폐기물 처리확인증을 발급받게 된다.


한편, 배출자는 폐기물 운반 시 유출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여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금강유역환경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강유역환경청장은 이 제도가 “소량 지정폐기물 배출자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환경오염 및 사고예방을 위해 시행하는 만큼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폭넓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