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창업 키움 센터 2년차 입주기업 모집... 오는 16일까지 10곳 내외 신규 입주기업 모집 1년차 성과, 매출액5.7배 신장·일자리26명 창출 성과 거둬 최요셉 기자 2020-03-10 10:43:00

[대전 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세종시가 지난해 세종창업 키움 센터 운영을 통해 입주기업 전체 매출액 5.7배 신장, 26명 신규채용 등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4월 25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 세종 창업키움센터 전경. (사진-세종시제공)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을 목표로 지난해 4월 문을 연 세종창업 키움 센터는 총 15개의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화 및 네트워킹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1차년도 사업으로는 창업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 창업교육 등 다양한 사업화 프로그램과 경영자의 동기부여 및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가 정기적으로 실시됐다.


1년차 사업 추진 결과 입주기업의 양적·질적 성장이 크게 두드러져 센터 입주 전 3억 원에 불과했던 입주기업 전체 매출액은 지난해 한 해에만 17억 원 이상으로 급성장했고, 신규채용 인력도 26명까지 늘었다.


특히 ‘이블헌터 타이쿤’이라는 모바일 게임을 개발‧출시한 ‘레트로아츠’는 2018년 매출액 0원에서 2019년 4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현재는 창업 키움 센터의 도움으로 해외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세종시는 올해 세종창업 키움 센터 2차년도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오는 16일까지 10곳 내외의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하고 오는 16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서를 받는다고 밝혔다.


김회산 기업지원과장은 “창업 키움 센터를 거쳐 간 창업기업의 성공사례는 많은 예비창업가 및 창업기업에 자극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창업 키움 센터가 창업문화 확산의 중심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