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건축민원 상담실 확대운영...다음달 3일부터 실시
매주 목요일 시청 1층 로비서 건축민원 상담실 운영
권혁선 기자 2020-02-27 12:39:57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시민들에게 더욱 쉽고 편리한 건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달 3일부터 ‘건축민원 상담실’을 확대 운영한다.
이에 따라 다음달 3일부터는 매주 화요일은 북세종통합행정복지센터에서, 매주 목요일은 시청 1층 로비에서 건축민원 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그동안 건축사회 건축사들의 재능기부를 받아 북세종통합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되던 건축민원 상담실은 시청 방문 상담이 어려운 시민들의 건축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창구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었다.
따라서 지금까지는 북세종통합행정복지센터와 세종시청 건축과에서 건축민원 상담을 해왔지만, 지난해 건축행정 담당부서인 건축과가 외부 임대청사로 이전함에 따라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불편사항에 대응하고자 시청 내에 건축민원 상담실을 추가로 마련, 운영하기로 했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이로서 지금까지 시청을 방문했던 시민들이 건축 상담을 위해 다시 북세종통합행정복지센터나 혹은 외부 임대청사의 건축과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다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김규범 건축과장은 “건축사와 함께하는 건축민원 상담실의 시청 내 운영으로 건축과 외부 이전에 따른 시민 불편이 줄어들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 건축 행정을 통해 건축 민원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