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대전/창길수 기자]사단법인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와 주식회사 한스오토스 1급 정비업체는 2020년 2월 25일11:00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안전관리교육원에서 양 기관의발전과 상호간 교류·협력을 통한 어린이 통학차량의 안전 정비와 정기∙수시∙검사와 교육으로 차량 관리에 협력하고,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운행과 회원의 복지에 기여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사단법인 한국교통안전시민협 이래희 이사장, 감사 임응균, 운영위원 김용휘 사회로 주식회사 한스오토스 1급 정비업체 대표 한숭동 이사장과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두 기관은 OECD 39개국가 중 최하위권에 속해 있는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에 앞장서기로 다짐하고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정비를 강화하여 국민의 안전과 교통안전문화 조성 및 국민의 안전교육환경 개선과 보행자와 운전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협약했다.
아울러 협약은 통학버스 안전 정비와 정기∙수시∙검사와 자동차 안전관리 교육과홍보를 통한 보행자와 운전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그 목적으로 하며 기타 양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 교류.협력하기로 했다.
-통학차량 안전 정비와 정기∙수시∙검사로 자동차 안전관리문화 조성을 위 한 활동.
-통학버스 안전관리 정보 제공 및 안전교육을 상호 지원활동.
이래희 사단법인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이사장은 “주식회사 한스오토스 1급 정비업체 한숭동 대표이사님과 함께 체계적인 어린이통학차량 안전 정비와 안전관리 교육협력으로 교통약자 어린이 청소년 및 어르신의 ‘교통사고 ZERO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에 협력하기로하고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