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청양군보건의료원 제2 내과 개설...3일부터 환자 진료 시작 제2 내과 개설로 주민 의료복지 충족 되어... 최요셉 기자 2020-02-04 13:34:22

[대전 인터넷신문=충남/최요셉 기자] 청양군보건의료원이 제2 내과를 신설하고 전문의를 채용, 3일부터 환자 진료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제2내과 유지형 전문의 모습(사진-청양군)

그동안 청양의료원은 내원 환자에 비해 시설과 인력이 부족해 의료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웠고 전문의 피로 누적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최근에는 내과 환자가 하루 평균 130여명, 많게는 150명 이상 방문해 오전 10시경이면 접수를 마감해야 했고, 환자들 또한 진료 대기시간이 길어지면서 큰 불편을 겪었다.


이에 청양군은 주민 의료복지 충족과 지난해 확인한 전문의 채용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제2내과 신설을 추진, 3일부터 진료를 시작하게 됐다. 


제2내과 담당 유지형 전문의는 “1내과와 보조를 맞추면서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할 각오”라면서 “가족을 치료하는 마음으로 책임 진료에 임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상경 의료원장은 “그동안 하루 150여명 가까운 환자를 진료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2내과 개설로 모든 문제를 해소할 수 있게 됐다”라며 “신속하고 정확한 진료로 주민 만족도를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