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와! 방학이다...세종시 초․중․고 겨울방학 돌입 세종시 초․중․고 92개 학교 이번주 전후 겨울방학, 평균 방학일 수 54일 가량 박미서 기자 2020-01-03 11:20:35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 초․중․고 92개 학교 대부분이 이번 주를 전후해 평균 54일가량의 겨울방학에 들어간다.


세종시 초․중․고 92개 학교 대부분이 이번 주를 전후해 평균 54일가량의 겨울방학에 들어간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3일을 전후해 관내 모든 학교가 짧게는 49일, 길게는 60여 일간의 겨울방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초등학교는 대부분 3일을 전후해 겨울방학을 맞는다. 지난달 31일 금남, 감성, 전의초가 이른 방학을 시작했고, 도담초, 연세 초, 연양 초 등이 이달 9일로 늦은 방학식을 치른다.


중학교도 지난달 31일을 기점으로 이달 10일까지 모든 학교가 방학에 들어간다. 조치원여중이 가장 먼저, 소담 중학교가 가장 늦게 방학을 맞는다.


고등학교는 지난달 마지막 주에 많은 학교가 이미 방학에 들어갔다. 세종고, 도담고, 국제고가 지난달 27일 가장 일찍 방학에 들어갔고 양지고, 보람 고, 예술고 등은 내주 중 방학을 시작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휴식과 재 정비를 갖는 방학에도 아이들 보살핌에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방과 후와 돌봄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아이들은 물론 교직원 등 학교에도 모두 의미 있는 방학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