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전신용보증재단, 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보증 진행 대전 축제 속 제로페이 홍보, 올해 신규보증 10,000건 돌파 박향선 취재부장 2019-11-13 11:24:14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대전신용보증재단이 요새 갖가지 대전축제에서 제로페이 홍보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올해 신규보증건수가 10,000건을 돌파하고 이어 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보증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로페이  홍보부스(사진제공-대전신용보증재단)

대전신용보증재단에 따르면 현재 지역신용보증재단은 기업은행과의 업무협약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특별금융지원 보증Ⅱ’를 지원하고 있다. 


이 특별보증 대상 기업은 보증료 0.9% 이내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업체당 최대 1억원까지 보증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업은행으로부터 1%대의 초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대전신용보증재단은 지난 9월 대전칼국수축제와 동물보호문화축제에서 제로페이 홍보 활동을 진행한 것에 이어, 일자리·소상공인 창업박람회 및 사이언스 페스티벌에서도 제로페이 홍보를 진행했다.


지난 10월 22~23일 개최된 일자리·소상공인 창업박람회에서는 60여 개의 전시부스가 운영되었고, 대전신용보증재단은 홍보부스를 통해 재단 소개 및 제로페이 행사를 진행했다. 사이언스 페스티벌에서도 제로페이 홍보관을 별도 설치, 운영하였다. 총 6백 여 명의 시민들이 제로페이 행사에 참여하였다.


또한 대전신용보증재단은 전통시장 및 지하상가, 지역상권을 중심으로 행사 참여 및 가두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진행된 대전 지역 상품 전시회인 ‘대전 전통시장 산다 대축제’에서도 제로페이 홍보 활동을 진행하였다.


제로페이 가맹점은 대전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 발급 시 보증 한도 및 보증료 부문에서 일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대전신용보증재단은 올해 신규보증건수 10,000건을 돌파했다. 작년 한 해 신규보증건수가 7,800건인 점을 고려하면 연 내 10,000건 돌파는 대전신용보증재단의 적극적인 보증 확대를 보여주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