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통령기 제39회 국민독서경진 세종시대회 시상식 개최 새마을문고세종시지부 주관…우수작 제출 34명 선발·포상 박향선 기자 2019-10-31 14:29:34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세종시 새마을회장단과 수상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통령기 제39회 국민독서경진 세종시대회 시상식이 31일 세종시 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대통령기 제39회 국민독서경진 세종시대회 시상식이 31일 세종시 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새마을문고 세종시지부가 주관하고 세종시와 시 교육청이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지난 5월 16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5개월간 세종시 관내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 결과 독후감 총 58편과 편지글 총 87편이 접수됐다. 


이 중 독서지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대회 참가 부별 독후감 개인과 단체, 편지글 우수작 34명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초등학교 저학년부 단체, 일반부 개인, 우수 지도교사 부문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나래초등학교 등에 세종시장상 3점이 수여됐다.


초중고부문 개인에게는 교육감상 3점을 비롯해 세종시 새마을회장상과 새마을문고 지부 회장상 총 28점이 수여됐다. 


시상식 후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독후감(나래초 3 김지율)과 편지글(으뜸 초 5 임지원) 발표가 진행됐다.


윤대근 세종특별자치시새마을회장은 “문화시민으로서의 의식 수준향 상에 이바지하는 국민독서경진대회를 계기로 더 많은 시민이 독서문화를 생활화하는 기회로 삼았으면 한다”라

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