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전국대회에서 세종의 창의적 융합인재들, 열띤 기량 드러내 제37회 전국청소년 과학탐구대회 은상 2팀, 장려상 1팀 수상 박미서 기자 2019-10-24 14:47:44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다양한 과학경진 전국대회에서 세종시 학생들이 연이어 우수한 성적을 기록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월 세종시 원수산 일원에서 진행한 자연관찰탐구대회 세종예선에서 학생들이 진지한 모습으로 참여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지난해 진행한 청소년과학탐구대회 세종예선에서 학생들이 로봇을 만들며 즐거워 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제37회 전국청소년 과학탐구대회」에서 세종시는 새움중하교 정병훈, 장민균 학생(지도교사 홍승아)이 은상, 소담 고등학교 박재하, 문재승 학생(지도교사 박형주)이 은상, 참샘초등학교 조성환, 박치우 학생(지도교사 정예솔)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제27회 자연관찰탐구 전국대회(초등부)」는 시·도 예선 대회을 거쳐 선발된 초등학생 총 89팀 중 세종 도원초등학교 서지우, 박은서 학생(지도교사 최정아), 종촌 초등학교 정희영, 박동호 학생(지도교사 전재은)이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제27회 과학탐구실험대회(중등부)」에서는 시·도 예선 대회에서 선발된 66팀 중 종촌중학교 이후정, 김민석 학생(지도교사 이은혜)이 은상, 양지중학교 손우진, 안정규 학생(지도교사 김수정)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정영권 평생교육학습관장은 “세종시 학생들이 과학적 사고력을 최대한 발현해 나갈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앞으로도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여 나가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