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내년 3월 발행되는 지역화폐 명칭 공모...최우수작 80만원 상금 받아 지역화폐 내년 70억 규모 발행…명칭공모 전 국민 대상 15일까지 접수 최요셉 기자 2019-10-01 10:17:02

[대전 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세종시가 내년 3월부터 일반 시민 판매를 통해 22억 원, 출산축하금 및 공무원 복지포인트 등 정책발행을 통해 48억 원 등 총 70억 원 규모의 지역 화폐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 화폐 명칭 공모전은 세종의 지역적 특색과 지역 화폐의 의미를 잘 표현하고 독창적이면서 부르기 좋고 기억하기 쉬운 명칭을 짓기로 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다.(사진-세종시청)


지역 화폐란 지역 자금의 관외 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 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장이 발행하고 지역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화폐를 말한다.


세종시는 내년 발행에 앞서 세종의 지역적 특색과 지역 화폐의 의미를 잘 표현하고 독창적이면서 부르기 좋고 기억하기 쉬운 명칭을 짓기로 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전자카드형으로 발행하는 지역 화폐(가칭 세종사랑 상품권)의 명칭을 공모에는 세종시 지역 화폐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는 1인당 1점만 가능하고, 오는 15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서 공모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우수작은 자체 위원회 심사 및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확정되며, 시상은 최우수 1명 80만 원, 우수 2명 50만 원, 장려 2명 20만 원, 세종사랑 5명 4만 원씩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시민은 세종시 내 신용카드(IC 카드) 단말기가 있는 모든 점포에서 지역 화폐를 사용할 수 있으며 다만,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지역 화폐 남용 등을 방지하기 위해 대규모 점포, 기업형 슈퍼마켓(SSM), 유흥업, 사행성 오락업 등은 사용대상에서 제외된다.


세종시 관계자는 “지역 화폐 도입을 통해 소상공인·전통시장의 자생적 성장기반 확충, 경쟁력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기대한다”라면서 “지역 화폐 발행 정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세종시민 여러분의 이해와 동참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