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하반기 임산부 숲 태교 교실’ 대상자 모집…내달 1일까지 신청·접수
무궁화테마공원 내 ‘전월산 유아숲 체험원’에서 진행...숲 공예품 포함한 참가비 전액 무료
박향선 기자 2019-09-23 11:05:43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세종시 연기면 무궁화테마공원 내 ‘전월산 유아숲 체험원’에서 진행되는 ‘2019 하반기 임산부 숲 태교 교실’의 올해 마지막 회기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는 세종시보건소가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임산부 숲 태교 교실로서 올해 마지막 회기인 10월에는 2·3·4째 화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임신부 숲 태교 교실은 엄마의 정서를 안정시키고 모성 정체성도 증가 되며, 자아 존중감과 삶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숲을 활용해 예비 엄마와 태아와의 즐거운 교감을 통한 행복한 출산을 위해 기획됐다.
참여를 원하는 임신부는 오는 10월 1일까지 세종시보건소 홈페이지 ‘임신부 숲태교 교실’ 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임신 16주 이상 32주 이내의 가벼운 산책 등에 무리가 없는 임신부로, 숲에서의 오감체험 및 우울증 예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며 숲 공예품을 포함한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세종시 보건소 관계자는 “숲 자연이 주는 온전한 선물을 태아와 교감하는 10월이 될 수 있도록 세종시 내 임신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