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만끽하다"...‘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 개최
연동면, 21~22일 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
박향선 기자 2019-09-19 14:27:14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세종시 연동면 미호천 변 일대에서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기획 단계부터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한 주민주도형 축제로, 논두렁 꽃 마당 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바 지난 7월 지역주민들이 5만㎡의 면적에 코스모스 씨앗을 파종하는 작업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등 열의를 보였다.
축제를 앞두고 미호천 변 일대는 이미 코스모스 꽃이 만개해 절정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오는 21일 축제 첫날은 ▲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 개회식 ▲가을 코스모스 음악회, ▲황금 메기 잡기, 오후 7시 30분부터는 ▲ 불꽃놀이가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또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접수를 통해 ▲‘꽃마당 어린이 사생대회’가 개최되어 최우수 및 우수 작품에 대해 세종시의회 의장상을 수여하고, 장려상으로는 꽃 축제 추진 위원장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튿날에는 ▲세종문화재단 길거리공연, ▲관람객 즉석 장기자랑, ▲떡가래 퍼포먼스 행사가 마련돼 있다.
김은기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코스모스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종 코스모스 한마당 축제에 가족들과 함께 찾아주셔서 아름다운 가을날 예쁜 추억을 많이 담아가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