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8월 30일부터 11월 22일까지 매월 넷째주 금요일에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세종시에서 쉽게 만나기 어려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학부모 금요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를 학부모 및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녀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함께 모색하기 위한 명사 초청 이번 아카데미는 부모와 자녀의 행복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소통 방법을 소개하고, 학부모들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학부모 참여를 확대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마련됐다.
주요 강사와 일정은 ▲김광호 EBS PD [8월 30일(금) ‘당신이 모르는 부모 역할 자녀의 미래를 좌우한다’] ▲신종호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9월 27일(금) ‘부모가 놓쳐서는 안 될 결정적 학습법 학습 력(力)도장] ▲혜민 스님 [10월 25일(금) ‘혜민스님의 마음치유 콘서트’] ▲석철진 위즈덤하우스 대표 [11월 22일(금) ‘思고치며 미래路’] 이며, 자녀의 미래와 직결되는 부모의 역할과 사고방식, 자녀 학습법, 시민교육뿐만 아니라 부모 역할에 지친 마음까지 치유해 주는 내용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8월 19일 오전 9시부터 세종시교육청 세종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4개 강좌 묶음으로 선착순으로 받는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 교육을 살리기 위해서는 학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면서, “이번 강좌가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이해를 높여 아이들의 성장에 더욱 큰 동력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