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의회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창욱 박사 초청 세종시 청소년정책의 현황과 앞으로의 개선방향 강연 세종시의회, 세종시청, 교육청의 3개 공공기관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및 세종시청소년기관, 청소년전문가 한자리에 박미서 기자 2019-08-14 08:39:44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손현옥)”은 13일(화)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창욱 박사를 초청 세종시 청소년정책의 현황과 앞으로의 개선방향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손현옥)”은 13일(화) 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창욱 박사를 초청 세종시 청소년정책의 현황과 앞으로의 개선방향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이날 강연에는 손현옥 대표의원과 이영세·윤형권·유철규·박용희 의원, 김종락(세종시청 아동청소년과장), 김동호(세종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 조주환(세종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과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저출산·고령화 시대와 4차 산업혁명 등에 따른 청소년정책의 환경변화에 대한 설명 후에,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의 의미와 내용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이 이루어 졌으며, 세종시의 청소년정책 환경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과 앞으로 예상되는 변화 및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였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의 활동-참여연구실 소속 선임연구위원으로 세종시의 청소년정책에 대한 연구용역 과제를 수행하는 등 세종시의 청소년정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정책 전문가인 최창욱 박사 초청강연은 세종시의회, 세종시청, 교육청의 3개 공공기관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및 세종시청소년기관, 청소년전문가가 청소년정책을 주제로 함께 모였던 첫 번째 사례로 그 의미와 의의가 주목받고 있다.


강연이 끝난 후 손현옥 대표의원은 “세종시 청소년 정책의 현주소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큰 시사점을 보여준 강연이었다.”고 평가한 뒤, “오늘 얻은 시사점을 토대로 활발한 연구모임 활동을 통해 실제로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다른 회원님들과 머리를 맞대고 노력해 가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