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한밭대학교,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추진 협약 체결 혁신성장 산업 생태계 조성... 산학협력 높여 청년 일자리 창출 기대 박미서 기자 2019-07-29 06:44:20

[대전 인터넷신문=대전/창길수 기자] 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과 최병욱 한밭대학교 총장은 26일 한밭대학교에서 교육부‧국토교통부‧중소 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지난 26일 한밭대학교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왼쪽)과 최병욱 총장(오른쪽)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유성구)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은 대학의 입지적 장점과 혁신 역량을 적극 활용해 혁신성장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산학협력을 높여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한밭대학교의 유휴부지와 산학협력 역량 등을 활용해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입주 기업의 혁신성장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사업으로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캠퍼스 혁신파크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교통 편의 지원 ▲지역상생, 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등을 우선 추진할 예정이며,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교류 협력 사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정용래 구청장과 최병욱 총장은 협약 모두발언을 통해 “지역과 대학의 상생발전을 위한 첫걸음이 시작되었다"라며, “청년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길수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