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 아름동, ‘제1회 ‘달빛축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어 뜨거운 날씨 속 많은 시민 참여…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 박향선 기자 2019-07-11 10:41:08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지난 6일 개최된 세종시 아름동 ‘제1회 ‘달빛축제’가 폭염 속에서도 많은 인파가 몰려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지난 6일 개최된 세종시 아름동 ‘제1회 ‘달빛축제’가 폭염 속에서도 많은 인파가 몰려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사진-세종시청)


세종시 아름동 해피라움 일대 달빛광장에서 아름동 상인과 지역민들이 지역 경기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달빛축제는 시민과 상인 등 모두가 합심하여 성공적으로 이끌어 지역 경기 활성화와 마을 공동체의 공감대 형성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축제 당일 낮에는 35도가 넘는 뜨거운 날씨로 폭염 경보가 발효됐으나 많은 시민들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 낮부터 달빛광장을 찾았고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옆에 마련된 물놀이장에는 하루 종일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고,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공연도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차 없는 도로에는 주변 상가에서 부스를 설치해 먹거리 등을 판매하고, 지역 금융기관에서도 쌀과 부채 등을 나눠주며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일부 점포는 준비한 재료가 일찌감치 소진될 만큼 호응이 컸다.


축제를 기획한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교육안전 위원장)은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아름동 상권 활성화와 마을공동체 형성에 큰 희망을 보여줬다”라며 “앞으로도 달빛축제를 지속적으로 열어 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함현민 추진위원장은 “교통통제와 공연 소음 등에도 성공적인 축제 운영을 위해 배려하고 도와주신 아름동 주민과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첫 축제에서 일부 미흡했던 점은 다음 축제 때 개선, 보완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