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특허청과 가장 잘 어울리는 최고의 지지를 얻은 연예인은 유노윤호 4월 26일부터 15일간 페이스북 조사결과 발표 박향선 기자 2019-05-20 11:48:44

 [대전 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특허청이 지난 4월 26일부터 15일간 일반 국민이 특허청 페이스북 댓글로‘특허청과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을 한 명씩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5월 발명의 달을 맞아 페이스북에서 진행된 ‘특허청에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은 누구 ?’조사결과, 최고의 지지를 얻은 연예인은 유노윤호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특허청에 어울리는 연예인 1위 윗줄 왼쪽에서 첫 번째 유노윤호, 2위 윗줄 왼쪽에서 두 번째 백종원, 3위 밑에 줄 왼쪽 첫 번째 방탄소년단, 4위 밑에 줄 외쪽에서 두번째 김병만, 5위 밑에 줄 왼쪽에서 세 번째 이천희  사진 (사진-특허청,방송국 출현 이미지 사진 )


특허청과 잘 어울리는 연예인 2위는 백종원, 3위에는 방탄소년단(BTS)이 선정됐다. 이어서 4위에 김병만, 5위는 이천희가 차지했고, 유재석, 유해진, 이승기, 박보검, 김건모, 아이유 등이 특허청과 어울리는 연예인으로 추천됐다. 


일반인에게 발명 특허에 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진행된 이번 조사에는 특허청 페이스북 친구 등 국민 600여 명이 참여하여 550여 개의 유효응답을 얻었다.


 국민이 추천한 특허청과 가장 어울리는 연예인으로는 유효응답의 40%를 차지한 유노윤호가 1위를 차지했으며 지지 이유로‘특허청 원 픽 (제일 마음에 드는 사람), 열정 만수르 유노윤호’, ‘취미가 발명이고 특허도 있어요’, ‘에디슨은 수많은 시행착오로 유명하잖아요. 발명가도 열정이 없으면 끝없는 도전을 할 수가 없잖아요’, ‘스마트한 특허청과 어울려요’, ‘스캔들 하나 없는 진실한 연예인’등의 댓글이 달렸다.



 2위는 백종원으로 유효응답의 16.6%의 지지를 끌어냈다. 백종원을 추천한 사람들은‘대패삼겹살을 발명하신 분’,‘상인들에게 큰 희망을 주는 백종원, 특허청과 캐미 뿜뿜할 듯’등의 글을 남겼다. 



 3위에 선정된 방탄소년단은 유효응답의 3.8%를 차지했다.‘끊임 없는 자기개발과 열정이 특허청과 어울려요’,‘ARMY 상표권등록으로 팬사랑 보여준 BTS 최고’라는 추천이유를 남겼다.

 


 이어서 4위에는 김병만, 5위에 이천희가 뒤를 이었고, 유재석, 유해진, 이승기, 박보검, 김건모, 아이유 등이 다수의 지지를 얻은 특허청과 어울리는 연예인으로 뽑혔다.


특허청 이 춘무 대변인은 “5위안에 포함된 연예인들은 모두 자신의 지식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열정적인 연예인”이라고 하면서, “향후 정책홍보와 국민 소통에 참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사결과 5위를 차지한 영화배우 이천희는 특허청 유튜브, 페이스북 등으로 매일 방송되는 소셜 토크쇼 〈4시! 특허청입니다〉 100회 특집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