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6회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하여 직업 선택에 소중한 경험과 정보 제공 한다
교육청 내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설명과 실제 인터뷰 진행
박미서 기자 2019-05-09 11:52:45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장래희망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고 궁금한 점을 질문 하는 형식으로 ‘2019 교육청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교육공무원과 교육행정직 공무원을 장래희망으로 하는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연 6회 운영하여 근무하는 직업군에 대한 설명과 실제 근무 부서를 방문하여 부서별 멘토들을 만나고 관련 직업에 대한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등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한 학생들은 부서별 탐색 활동을 기반으로 하여, 모둠별로 주어진 과제에 따라 ‘멘토와의 대화’시간을 갖고 평소 궁금했던 점에 대해 질문하고 수행한 과제에 대해 발표하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청 내 직업군에 대한 다양한 이해와 업무체험이 미래에 학생들에게 직업을 선택 함에있어 소중한 경험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중고등학교 때 품었던 교사의 꿈, 교사로 재직할 때의 기억을 떠올리며, 교육청을 방문하는 학생들에게 본인의 소중한 경험을 들려주며 학생들의 진로·직업 체험 활동을 적극 지원 하겠다” 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