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32보병사단 엄마의 마음으로 만든 도시락 선정으로 예비군 사기진작한다. 제32보병사단 본격 예비군 훈련 앞두고 19년 도시락 품평회 개최 대전인터넷신문 편집장 2019-02-19 08:25:58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육군 제32보병사단이 예비군 도시락의 품질향상과 예비군들의 선호도가 높은 반찬 등을 고려한 도시락 선정에 착수하였다.


육군 제32보병사단은 지난 1월 예비군지휘관과 현역병사 39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년 예비군 도시락의 식단과 품질향상을 위한 품평회를 열고 3개 업체에서 제시한 각각 4개의 식단에 대하여 시식하고, 품질에 대한 평가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육군 제32보병사단이 예비군 도시락의 품질향상과 선호도를 반영한 2019 예비군 도시락 업체 선정을 위한 품평회를 개최하였다. 사진은 지난달 23일 개최된 품평회에 참석한 현역장병과 에비군지휘관들이 시식을 하는 모습. [사진-32사단 제공]


이번 품평회에 출시된 도시락은 예년과 달리 선호도가 낮은 반찬은 도시락 구성에서 제외하고, 예비군들이 선호하는 반찬의 양을 늘려 품질과 선호도를 반영하였으며, 현재 시중에 유통 중인 편의점 도시락과 비교 품평회를 실시하는 등 예비군 도시락의 품질향상과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2019년 예비군 도시락 품평회는 지자체와 보건소 등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예비군 급식에 대한 홍보와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공개입찰을 통한 다양한 업체의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품평회에 참가한 도시락 납품 업체선정은 서류심사와 위생상태, 가용능력, 시설 규모 등 시설평가를 실시한 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32사단은 출품된 3개 업체에서 제시한 4개의 식단 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식단을 선정, 품평회 기간 제시된 개선 및 요구사항을 반영한 도시락을 선정, 2019년 예비군 도시락으로 1년간 활용할 예정이다.


이재설(32사단 중령) 동원참모는 19년 1년 동안 예비군 급식을 책임질 업체선정인 만큼 위생상태와 맛, 영양소까지 철저히 검증해 급식업체를 선정, 예비군 사기진작에 일조할 것을 약속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