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5명 모집 한다 박향선 편집장 2019-02-12 10:15:55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 대열기자] 세종시가 전문적인 해설 서비스를 제공할 문화관광해설사를 신규 모집한다.


문화관광해설사를 신규 모집(사진=세종시공식블러그)


응시자격요건은 접수일 현재 주민등록 주소지가 세종시여야 하고, 만20세 이상 만60세 이하로 자원봉사자로서 사명감과 관광서비스 마인드를 두루 갖춘 자여야하며 외국어 구사능력이 가능한자나 역사학, 관광학 등 관련학과 전공자, 유사 해설활동과 자원봉사 경력자, 수화 가능자 등 장애인 관광안내 가능자는 우대한다.


모집인원은 총 5명으로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전자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문화관광해설사는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지역의 문화유적 및 관광자원에 대한 이해와 감상,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역사·문화·자연 등 관광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문화관광해설사 선발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능력 있는 해설사를 선발하고, 한국관광공사 주관 신규양성교육과 현장 실무수습 3개월을 거쳐 최종 선발되어 해설사로 활동하게 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고/고시입찰을 참고하거나 시 관광문화재과( 044-300-5814)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