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새해부터 척척세종이 소독서비스도 해드려요~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올해 신규 생활밀착형 서비스 사업 추진 - 대전인터넷신문 편집장 2019-01-09 09:42:14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 대열 기자]세종시가 운영하는 척척세종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이 공동이용 시설인 마을회관·경로당에 소독서비스를 실시한다. 


척척세종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이 공동이용 시설인 마을회관·경로당에 소독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장면(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가 지난 2015년부터 척척세종 개보수 지원 사업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등, 문고리, 샤워기, 배관시설 등 개보수 지원사업을 시행해 왔는데 올해부터 관내 관리사무소가 없는 읍‧면 마을회관과 경로당의 주민 공동이용 시설에 대한 소독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소독시 살포되는 약품은 무색‧무취‧무알코올‧무독성으로 일반 세균 및 각종 바이러스와 식중독의 원인균인 살모넬라, 대장균, 포도상구균 99%를 30초 이내에 살균할 수 있는 수준이며 또한 바퀴벌레 등 건강에 유해한 해충 퇴치를 위해 컴배트도 설치할 예정이다.


정희상 민원과장은 “마을회관‧경로당 공동체시설에 대한 소독서비스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마을회관과 경로당이 쾌적하고 청결한 생활공간이 되도록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