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17일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회 간사(행정실장) 700여명을 대상으로 `2014 학교운영위원회 간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단위학교의 자치기구인 학교운영위원회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간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통쾌한 대화법 특강 ▲꿈ㆍ슬기ㆍ바름 UP! 미래향한 행복한 솔뫼 만들기 우수사례 발표(천안 양당초)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교발전기금 운영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학운위 간사들은 “이번 연수가 교육공동체와 함께 소통․화합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우수사례를 공유해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으며, 현장중심의 알찬 연수로 업무수행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호평했다.
이대구 교육정책국장은 인사말에서 “전국 동시 지방선거가 있는 금년은 학교운영위원들이 정치적 중립을 위배하지 않도록 하고, 민주적 절차에 따라 공정하게 학교운영위원을 선출해 줄 것”을 강조하며, “꿈과 열정이 가득한 행복 충남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운영위원회 간사가 책임감 있게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앞으로 충남교육청은 학교운영위원장 연수와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고 단위학교에서 개성있고 다양한 학교운영위원회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