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교체육 활성화 세미나 개최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우수사례 공유 및 체육교사 역량 강화
박향선 취재부장 2018-12-19 20:07:01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가 열렸다.
19일 오후 3시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에 따르면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대전 지역 중·고등학교 체육교사 3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는 한 해 동안 학교체육활동에 대한 영역별 우수사례를 상호 공유하고 체육교사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2019학년도 학교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날 행사에서는 학교체육 우수학교(가수원초, 진잠중, 대전동산고)와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으며,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우수사례, 학교체육연구회 활동 우수사례, 신규교사와의 만남 열정 100˚C , 역사와 영화로 풀어보는 청탁금지법 등 체육교사의 역량강화와 우수지도 사례 정보 공유를 위한 다양한 연수가 진행되었다.
이와 더불어 좋은체육수업실천연구회에서 최근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게 실내체육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수업에 활용한 사례를 발표함으로써 체육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교체육을 내실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대전교육청 이광우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학교체육에 대한 다양하고 우수한 자율체육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학교체육의 질적인 의견교환을 통해 체육교사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향후 학교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향선기자